춘천교차로
선택
자동완성
검색어 자동완성
 
  • [강원PAN 소식] 횡성한우지킴이 한우리 대모험 웹툰북 제작 배부 外
  • 글쓴이 : 운영자
  • 2020-02-12 10:14:21
  • 조회: 44

횡성한우지킴이 한우리 대모험 웹툰북 제작 배부



  횡성한우 홍보를 위해 한우리 대모험 웹툰북이 제작됐다. 


  횡성군은 1월 말 우먼센스 2월호에 별책부록으로 5만여 부를 배부, 전국적으로 홍보했고 도서관, 관광안내소, 학교, 관공서 등에 5,000부를 배부했다.  


  스토리는 영양있고 맛있기로 유명한 횡성한우를 제대로 알기 위해 역사와 문화를 담은 횡성한우체험관을 찾은 주인공들이 다양한 체험공간에 마음을 뺏기다가 어려움에 처하는데 한우리와 한우랑을 만나서 극복하게 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횡성한우가 걸어온 발자취로 우수성을 알리는 내용과 횡성한우 품질인증제도와 전문취급점 27개소(판매, 식당) 안내 내용을 담아 횡성군에 방문했을 때 횡성한우를 맛볼 수 있는 곳을 소개했다. 


  횡성군 신구선 축산지원과장은 “횡성한우 농촌융복합산업 지구조성 사업으로 구축된 횡성한우체험관에 관람객 편의제공 및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횡성한우 관련 체험 및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횡성군자원봉사센터, 우리동네 봉사왕 선정


  횡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한재수)는 2월 우리동네 봉사왕을 선정하고 10일 표창패 수여식을 가졌다.


  봉사왕은 박선자(개인), 횡성읍여성의용소방대(단체)가 각각 선정됐다.


  박선자 씨는 횡성군종합사회복지관의 장애인 목욕활동 지원과 관내 체육행사 급수봉사활동, 적십자 구호품 전달 및 말벗 등 꾸준한 봉사활동이 인정돼 봉사왕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단체부분으로 선정된 횡성읍여성의용소방대(대장 이명란)는 어르신 안부 및 요구르트 전달활동과 관내 급수봉사 및 행사지원활동, 횡성은빛대학 식당활동 지원 등 많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재수 횡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시상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과 함께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이웃을 발굴하고, 함께 머리를 맞대어 따뜻한 횡성, 정이 넘치는 횡성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횡성군, 미래관광의 핵심은?


  횡성군이 나아가야할 관광 지향점을 알아보기 위한 용역조사가 진행된다.


  횡성군은 용역을 진행할 업체선정을 위해 10일부터 3월 18일까지 입찰공고를 거쳐 제안서 심사를 통해 최종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횡성군은 선택과 집중이라는 효율적인 지역산업 육성전략을 추진해 성과를 이뤘다. 특히 1차 산업에서 횡성한우, 횡성더덕, 어사진미, 둔내토마토 등과 2차산업에서 4개의 농공단지와 1개의 일반산업단지에 기업을 유치해 기업유치로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총생산 면에서 다른 지자체를 압도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3차산업에서는 저조한 모습을 보이면서 본격적인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는 관광과 서비스 산업의 융합발전을 위해 횡성호수길, 횡성한우체험관, 횡성루지, 안흥찐빵 모락모락마을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서울시 문화자원센터를 유치하는 등 관광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횡성관광의 미래전략에 박차를 가할 중장기 종합관광개발계획을 수립하면서 그동안의 횡성관광자원을 솔직한 시선으로 분석하고 향후 관광의 전망과 개발기본방향을 수립해 현실적으로 추진가능한 계획과 마케팅 전략을 담아내고자 공개제안을 통한 용역사 선정에 나선 것이다.


  횡성군 김옥환 기획감사실장은 “향후 횡성관광의 미래를 좌우할 중요한 용역이니만큼 횡성관광에 대한 이해도와 아이디어가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여 중장기 횡성관광 산업 육성 기본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기영 기자 mod1600@hanmail.net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