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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원PAN 소식] 양구군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기억하기 쉬운 전화번호 개설
  • 글쓴이 : 운영자
  • 2020-02-07 10:02:43
  • 조회: 62

양구군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기억하기 쉬운 전화번호 개설


482-8171, 010-5911-8272 새로 개설


  양구군은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이하 기동처리반)의 전화번호를 누구나 외우기 쉽고 전화하기 쉽도록 ‘빨리처리’와 어감이 비슷한 팔이칠이(8272)를 사용하는 전화번호를 새로 개설했다.


  또 480으로 시작하는 행정전화는 기존대로 운영하고, 482로 시작하는 일반전화도 추가로 개설했다.


  이로써 기동처리반 전화는 기존의 480-2028과 새로 개설된 482-8171, 010-5911-8272 등 3개 번호로 운영된다.


  양구군은 보다 많은 주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어려운 가구와 독거노인 가구, 마을회관, 경로당 등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홍보 스티커를 제작해 배부하기로 했다.


  그동안 기동처리반의 휴대전화번호(010-4735-2264)가 어려워 주민들이 기억하기 힘들고, 480번으로 시작하는 행정전화번호를 운영함에 따라 주민들이 전화로 도움을 요청하는데 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은 저소득 취약가정과 독거노인·장애인 가정 등을 대상으로 전기, 수도, 소규모 집수리 등을 지원하고, 주민들이 생활하면서 겪는 불편을 빠르게 해소하기 위해 도로 씽크홀 보수와 가로등 수리 및 관리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


  고소작업차량 1대와 인력 3명으로 구성된 기동처리반은 지난해 도로 보수 및 낙석 제거 85건, 광고물 정비 111건, 쓰레기 및 경관정비 100건, 집수리 지원 50건, 가로등 수리 1,111건, 마을 이동봉사 9건, 각 부서 업무 지원 78건, 기타 56건 등 총 1,600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반원들은 생활 속에서 발생되는 생활불편민원은 전화로 연락을 받으면 어디든지 무조건 신속하게 현장을 방문해 처리하고 있다.


  또한 홀로 사는 어르신 가정, 조손가정, 여성거주 가정을 방문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맞춤형 복지실현을 위해 사회복지과와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종합민원소통실 정교섭 민원소통담당은 “고령인구 증가 등으로 생활민원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간단하지만 어르신들이나 여성들이 직접 할 수 없는 생활불편 내용을 전화하시면 신속하게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양구군은 전화통화가 곤란한 장애인이나 주민들이 문자나 사진으로 쉽게 민원신고를 할 수 있도록 민원신고 전용 전화(010-3720-6535)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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